방 분위기를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
본문 바로가기

공간

방 분위기를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

방 분위기를 바꾸기란 쉽지 않다. 많은 잡지나 셀프 인테리어 후기를 보면 신경써야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닌 데다, 돈도 많이 들 것 같고. 여러모로 엄두가 나지 않는다.

방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가장 먼저,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.

많은 잡지나 셀프 인테리어 후기들을 보다 보면, 아무리 적은 돈으로 뚝딱 해결할 수 있다고는 하나 막상 시도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다.

우선, 방 분위기를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것들은 무엇일까.

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하나는 벽지와 몰드이다.

벽지에 따라 방 분위기가 이렇게나 바뀐다.

 

하지만 벽지를 바꾸기 위해선 도배나 페인트칠을 해야 하는데,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.

드는 비용은 둘째치고 며칠씩 걸리는 일인 데다, 초보자가 하기엔 결코 쉽지 않은 작업.

그렇다면 그것보다 더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일까?

바로 방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, 침대에 있는 것들. 이불, 베개, 이불커버다.

그동안 방을 꾸미는 것에 전혀 신경 쓰지 않았던 사람들은, 대부분 부모님이 사다 주신 이불을 몇 년재 사용하고 있지 않은가?

그 이불을 가만히 들여다 보라. 본인의 취향이 묻었는지 아닌지.

날마다 똑같이 덮고 지내다가 어쩌다 한 번 빨고 다시 덮고. 이와 같은 일상을 반복해오지 않았는가.

 

당장 덮는 이불 하나만이라도 바꿔보라. 이불을 바꾸는 것마저 귀찮다면, 가볍게 덮는 이불 커버만 구매해서 새로 끼워줘도 좋다. 침실 분위기가 한층 달라지는 걸 발견할 수 있다

어느정도 통일감 있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분위기를 확 바꾸는 데 도움이 되며,

언제나 틀릴 것 같은 중구난방식의 컬러감도 취향에 맞고 서로 어우러지기만 한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.

물론 이불 커버 하나 바꿨다고 해서 방 분위기가 드라마틱하게 바뀌진 않는다.

그래도 분명 방 문위기를 바꾸기 위해 해 볼 만한 아주 쉬운 일이다.

 

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고 싶다면, 형형색색의 블라인드 혹은 커텐을 바꾸기 바란다.

 

방에 햇빛을 비춰주는 창구를 가리는 블라인드나 커텐 또한 방 분위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.

블라인드나 커텐의 색은 무채색을 고르는 게 질리지 않고 눈의 피로감도 덜 수 있다.

또한, 여러가지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무채색의 블라인드나 커텐은

또 다시 방 분위기를 전환시키고 싶을 때 꼭 바꾸지 않아도 되는 아이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.

 

방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어 하나를 바꾸다 보면 그에 맞춰 다른 것도 바꾸고 싶어진다. 

쉬운 것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하다보면, 어느새 내가 원하는 방 분위기에서 지내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.